인덕션을 이용해 쉽게 솥밥을 짓는 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솥밥이라고 하면 밥을 짓기도 어렵고, 설거지도 불편할 것 같지만 아래 방법대로 하면 실패 없는 솥밥을 만들 수 있습니다. 무쇠솥이나 돌솥을 사용할 수도 있지만 스텐 냄비를 사용하면 식기세척기를 이용하기 좋기에 좀 더 편하게 솥밥을 지을 수 있습니다.
재료
쌀 2컵, 물 2.5컵
먹는 양에 따라 양은 다를 수 있지만 쌀 1컵(200ml)을 2인분 기준으로 잡으면 됩니다. 저희는 초등학생 아이까지 세 식구라 쌀은 150ml 정도의 작은 컵으로 2컵을 넣었습니다. 오래된 쌀이라면 물을 조금 더 넣고, 현미밥이나 잡곡밥을 하실 때는 좀 더 오래 불리시길 바랍니다.

조리방법
- 쌀 씻기 – 쌀 2컵을 깨끗이 씻는다.
- 불리기 – 씻은 쌀에 물 2.5컵을 넣고 30분 정도 불린다.
- 인덕션 세기 – 인덕션 세기를 3으로 맞추고 15분간 밥을 짓는다.
- 누룽지
– 누룽지를 원하지 않으면 중간에 한두번 젓는다.
– 누룽지를 원하면 18~20분 정도로 시간을 잡는다. - 밥이 타지 않게
밥이 타는 게 걱정되면 15분 후에는 인덕션 세기를 낮추고 3~4분 정도 그대로 둔다.
쌀을 깨끗이 씻은 후 물 2.5컵을 넣고 30분 정도 불려줍니다. 그런 뒤 인덕션 세기를 3으로 두고 15분 후면 맛있는 솥밥을 만나실 수 있습니다. 누룽지가 싫으면 밥 하는 중간에 한두 번 저어주시면 되고, 누룽지를 원하시는 분은 15분 이상 그대로 두면 노릇노릇한 누룽지를 만날 수 있습니다.

쌀 추천
밥 맛을 중요하게 생각해 여러 종류의 쌀을 도전해 봤는데 고시히카리가 제일 만족도가 높은 것 같습니다. 찰기도 좋고 밥 하고 난 뒤 냄새도 좋네요. 아직 안 드셔보셨다면 한 번쯤 시도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