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감증상, 기침에 좋은 무배즙 만들기

이번 독감은 발작적인 기침을 동반하는 특징이 있습니다. 저도 다른 증상들은 다 없어졌는데 유독 기침만 2주가 넘게 계속되고 있습니다. 끊임없는 기침 때문에 일상생활에 불편함마저 느낄 정도입니다. 한 번 기침이 나기 시작하면 숨을 쉬기 어려울 만큼 연이어하게 되고, 음식을 먹을 때나 잠을 자려할 때 기침이 나서 편하게 잠을 잘 수도 없습니다.

그러던 중 유튜브에서 이재성 박사님의 ‘기침을 멎게 하는 마법의 음료‘를 보고 만들어서 마셨더니 확실히 기침이 잦아들고 있는 게 느껴지네요. 무와 배는 전통적으로 기침 완화와 가래 제거에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재료도 만드는 방법도 간단하니 저처럼 오랜 기침, 발작적 기침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은 꼭 한 번 드셔보시기 바랍니다. 이틀만 연이어 마셔도 기침이 점차 완화되는 것을 느끼실 수 있을 것입니다.

만드는 방법


재료 : 무(흰색 뿌리 부분), 배, 생수, 꿀(선택)

  1. 무와 배를 동량으로 준비합니다. (저는 배 한 개, 무 반 개를 사용했습니다.)
  2. 무와 배를 작게 잘라 믹서기에 곱게 갈아줍니다.
  3. 전기밥솥에 갈아 놓은 재료를 넣고 꿀을 원하는 만큼 넣어줍니다.
  4. 보온을 누른 뒤 뚜껑을 닫고 1시간, 뚜껑을 열고 2시간을 놔둡니다. (계속 보온 유지)
  5. 면포나 여과지를 이용해 즙을 짜냅니다.
  6. 즙을 따뜻한 물을 타서 하루 3~4회 마십니다.
무배즙 재료 이미지
무배즙 만들기

독감은 당연히 병원에 가서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하지만 약을 너무 오래 먹게 되거나 약을 먹어도 기침이 나아지지 않을 때는 이런 자연적인 방법도 시도해 보는 것도 좋은 것 같습니다.


즙을 짜낼 때는 면포를 이용하셔도 되지만 저는 면포가 없고, 자주 사용할 것도 아닌데 세탁과 보관이 번거로워 1회용 여과지를 사용했습니다. 여과지는 한 번 물에 씻어서 사용하고, 사용 후 바로 버리시면 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